-- SmallRig는 사진과 비디오 액세서리를 생산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

상하이 및 선전, 중국 2024년 1월 30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상하이에서 열린 2023 Forbes China Globalization Innovators Selection 30&30 시상식에서 2023년 Forbes China지 선정 '세계화 혁신가 30명(Globalization Innovators Top30)' 명단이 발표됐다. 이번에 선정된 30명은 모두 작년 경영하는 기업들이 해외 사업과 인지도 면에서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나타낸 점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주목할 만한 수상자로는 TikTok의 CEO인 Shou Zi Chew, Anker Innovations의 최고공급망책임자(CSC)인 Yang Huahua, Shenzhen Leqi Network Technology Co., Ltd. 산하 브랜드인 SmallRig의 설립자 겸 회장인 Zhou Yang 등이 있다.

 

Forbes China가 공개한 명단은 중국 브랜드와 리더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애쓰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다. Forbes China는 지난 6개월 동안 꼼꼼한 시장 조사와 개인 인터뷰를 통해 각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십과 혁신의 표준을 세운 인물들을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국 기업의 글로벌 영향력과 함께 중국 기업이 더 넓은 국제적 입지를 확보하도록 이끄는 선구적인 리더십을 인정하는 중요한 순간을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선정된 기업 명단에는 국경을 초월한 전자상거래 및 제품 수출 면에서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영향력 있는 브랜드 출시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이르기까지 특별한 여정을 걸어온 몇몇 기업이 눈에 띈다. 그중에서도 특히 SmallRig는 중국 기업이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2010년 Zhou Yang이 설립하고 2013년에 대표 브랜드를 선보인 SmallRig는 광학 이미징 장비에서 시작해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까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Zhou의 지도하에 이 회사는 카메라 지원과 안정화 시스템, 스마트폰 조작(rigging) 솔루션, 첨단 조명과 제어 시스템, 휴대용 전원 솔루션, 올인원 라이브 스트리밍 설정 솔루션 등 5가지 주요 제품 그룹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720개 이상의 SKU(Stock Keeping Unit)로 다양한 이미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SmallRig는 국제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SmallRig의 제품은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솔루션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브이로그, 숏폼 동영상, 다큐멘터리,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 결과 매출과 시장 점유율 면에서 전 세계 카메라 액세서리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SOURCE SmallRig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