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대 115인치 QD-미니 LED 평면 디스플레이 및 통합 호텔 TV 시스템 눈길 사로잡아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1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세계적인 전자제품 브랜드이자 세계 2위 TV 브랜드인 TCL Electronics가 오늘 Integrated Systems Europe(ISE 2024)에서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리테일 및 스마트 호텔용으로 설계된 다양한 제품과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세계 최대 115인치 QD-Mini LED 평면 디스플레이,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인터랙티브 호텔 TV 시스템 등 이 최신 혁신 제품들은 TCL의 수직 통합적 공급망의 힘을 보여준다.

세계 최대 115인치 QD-Mini LED 평면 디스플레이

TCL은 전시회에서 사무실 환경에 적합한 세계 최대 115인치 QD-Mini LED 평면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세계 최고의 QD-Mini LED 기술을 자랑하는 TCL의 115인치 QD-Mini LED 평면 디스플레이는 2만 개 이상의 로컬 디밍 존을 갖추고 있으며, DCI-P3 색 영역의 97%를 커버해 실물에 가까운 생생한 색상과 한층 뛰어난 디테일을 구현한다. 화면 밝기 균일성이 탁월해 화면의 반점이나 어두운 부분을 없애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포함한 프레젠테이션 자료의 가시성을 높인다.

 

특히 이 디스플레이는 TCL의 독점 알고리즘과 고성능 쿼드코어 M2 프로세서를 탑재해 색상 정확도, 채도, 텍스트 선명도 및 선예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픽셀 수준의 이미지 품질을 최적화하며, 어떤 조명 조건에서도 작업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적응형 조명 밝기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청색광(블루라이트)이 적고 깜박임이 없는 시각적 경험으로 TUV Rheinland 인증을 받아 장시간 시청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화면 공유 및 가상 회의에 최적화돼 있다. 차세대 4K Type-C 스크린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한다. 아울러 화면 공유를 위한 핫스폿 연결과 듀얼 Wi-Fi 네트워크를 통한 Wi-Fi 네트워크 연결을 동시에 지원해 더 안정적이고 빠른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고성능 쿼드코어 M2 프로세서와 비즈니스 회의에 최적화된 시스템이 결합해 화상 회의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직관적인 UI 디자인, 내장된 화상 회의 앱, 고음질 스피커는 대규모 회의실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로 편리한 회의 환경을 제공한다.

98인치, 75인치, 55인치로 출시되는 이 디스플레이 시리즈는 TCL의 NXTPAPER 기술이 적용돼 눈 건강과 더불어 전반적인 디지털 시청 경험 향상까지 보장한다.

상업용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또한 TCL은 다양한 크기와 용도에 맞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선보였다. 특히 98인치 디지털 사이니지와 자체 개발한 Content Management System(CMS)인 TCL Eshow가 눈에 띈다. TCL의 디지털 사이니지는 고화질 해상도, 눈부심 방지 패널, 178° 시야각, 슬림한 디자인, 24시간 연중무휴 작동이 특징이다. 세로 및 가로 방향으로 벽에 설치할 수 있으며, 사이니지에 내장된 TCL Eshow는 콘텐츠 제작, 게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통합 플랫폼에서 콘텐츠와 장치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잘 통합된 호텔 TV 시스템

TCL은 또한 잘 통합된 호텔 TV 솔루션인 AOSP 호텔 TV 시스템을 시연했다. 이 독점 시스템은 특별한 호텔 제어 모드를 통해 호텔 관리자가 CMS 및 사전 설정된 TV 운영 콘텐츠를 쉽게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호텔은 마케팅 캠페인과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콘텐츠 보드에 맞춤형 사진 디스플레이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호텔 투숙객은 타사 IPTV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이브 TV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시청하고, 비공개로 안전한 일대일 화면 미러링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TCL은 QD-Mini LED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래그십 시리즈와 105인치 울트라 와이드 시리즈 등 다양한 ODM용 IFPD 제품을 선보였다. 현재 전 세계에 23인치부터 115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풀사이즈 디스플레이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여러 제조 센터를 보유 중인 TCL은 디지털 지능형 공장의 지원으로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TCL의 ISE 2024 부스

일시: 2024년 1월 30일~2월 2일

장소: Fira Barcelona Gran Via, Hall 2, 2C100 & 2D200

TCL Electronics 소개

TCL Electronics(1070.HK)는 세계적인 전자 제품 브랜드이자 전 세계 TV 업계의 선두 주자다. 현재 16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TV, 오디오, 가전제품, 모바일 기기, 스마트 안경,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전자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TCL 웹사이트[https://www.tcl.com/kr/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URCE TCL ELECTRONICS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