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대비 위생 안전관리 점검 사진
사진 :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대비 위생 안전관리 점검 사진

[부산=한국뉴스통신] 김동현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식음료·숙박업소의 위생·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5일부터 1월 29일까지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대회장 (벡스코)과 지정숙소 인근(해운대구) 음식점 등 189곳에 대한 위생·안전 관리 상황을 사전 점검했다.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선수 등 급식제공업체와 지정숙소, 대회장 내·외 식품취급업소 등 60곳을 대상으로 식음료·숙박 관련 위생·안전 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구·군에서도 대회 종료일인 오는 25일까지 대회장, 지정숙소 주변 식품취 급업소, 공항, 철도역, 터미널, 관광지 등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 시내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위생·안전관리 상황을 계속해서 점검한다. 

아울러, 시는 대회기간 '식음료 안전관리 상황실'을 설치하고, 조직위원회,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보건환경연구원, 구․군 등과 협업해 이 기간 현 장 제공되는 식음료 등의 안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한다. 

한편, 시는 이번 대회 기간 많은 국내․외 관계자와 관광객 등이 부산을 방문해 부산의 맛과 멋을 즐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 세계의 이목이 쏠 리는 시기에 숙박업과 음식업 단체가 주도적으로 요금 안정화, 친절․ 위생 등을 위한 자정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에 대비해 우리시는 숙박업소와 음식점에 대한 적극적인 위생·안전관리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대회 개최를 계기로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계자와 관광객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관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