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2024년 2월 5일 한국뉴스통신 권여앵 기자 = 아시아 교육 허브를 꿈꾸는 쭐랑롱꼰 대학교(Chulalongkorn University)[https://www.chula.ac.th/en/highlight/147654/ ]는 국경을 초월한 학습 경험을 창출하고, 졸업생이 세계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게 100개가 넘는 국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태국은 예술, 문화, 미식, 라이프스타일, 자연, 기후, 합리적인 생활비 등의 소프트파워 덕분에 세계인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 중 한 곳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국이 전 세계 유학생들이 많이 찾는 주요 유학지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다.

Sukalin Wanakasemsan 쭐랑롱꼰 대학교 국제업무 및 글로벌 네트워크(OIA)[https://www.inter.chula.ac.th/ ] 글로벌 학사부 이사는 "태국, 특히 쭐랑롱꼰 대학교[ https://www.chula.ac.th/en/ ]의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덕분에 현재 60개국에서 온 2000명의 유학생이 영어로 진행되는 100여 개의 국제 학위 및 교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계 시민권 취득에 필요한 삶의 경험을 쌓고 열린 마음과 다양성 및 다문화주의를 인정하는 현대 생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일환으로 일과 학업에 필요한 여행과 이주 지원에 적극적인 태국 사회 덕분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유학생들이 쭐랑롱꼰 대학교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이곳의 명성과 국제적인 인지도[ https://www.chula.ac.th/en/university-rankings/ ] 때문이다. 쭐랑롱꼰 대학교는 2023년 THE 영향력 순위에서 4년 연속 태국 1위를 차지했으며, 2024년 QS(Quacquarelli Symonds) 세계 대학 순위에서도 당당 1위에 올랐다. 국제적으로 쭐랑롱꼰 대학교의 취업 성과는 2023년 THE 영향력 순위에서 세계 17위, QS 2024년 세계 대학 순위에서 상위 50위 안에 각각 들었다.

Sukalin은 "쭐랑롱꼰 대학교는 아세안과 아시아 교육의 중심지이자 과학, 사회과학, 인문학 분야의 학문적 리더이며, 이곳의 학습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고 교과서를 넘어선 평생 학습을 지원하기 때문에 활기로 넘친다"고 말했다.

방콕 중심부에 편리하게 위치한 캠퍼스[ https://www.chula.ac.th/en/about/overview/introduction-to-chula/ ]에서 학생들은 과거와 현재 및 미래의 트렌드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다. 학생들은 학문적으로도 데이터베이스, 커리큘럼[ https://www.chula.ac.th/en/academics/programs/international-programs/ ], 교류 기회 면에서 세계적 수준의 파트너 대학과 폭넓게 협력하는 대학교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수많은 과외 활동, 태국어 프로그램, 동료 지원을 위한 학생들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태국에서 풍부한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Chula OIA(int.off@chula.ac.th) 또는 Facebook(https://www.facebook.com/ChulaOIA/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기사: https://www.chula.ac.th/en/highlight/147654/

미디어 연락:   

Chula Communication Center    

E-mail: Pataraporn.r@chula.ac.th 

 

SOURCE Chulalongkorn University Communication Center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