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부산시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식 포스터
사진 : 부산시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식 포스터

[부산=한국뉴스통신] 김동현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6일 밀락더마켓에서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영어하기 편한 도시 조성을 위한 종합계획이 마련됨에 따라, '영어하기 편한 도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전략 방향과 추진 과제를 시민들께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은 영어하기 편한 도시 비전과 전략 발표, 영어하기 편한 도시 홍보대사 위촉식, 비전선포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비전과 전략 발표에서는 '시민이 행복한 글로벌 허브도시'라는 비전 아래 우리아이 영어교육 걱정없는 도시, 글로벌 취창업이 성공하는 도시, 외국인도 관광하기 편리한 도시, 살기좋은 글로벌 도시,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글로벌 도시라는 '영어하기 편한 도시'의 5대 전략 방향을 선포한다.  

그리고, 그룹 솔리드 출신 가수 김조한 씨를 '영어하기 편한 도시 홍보대사' 로 위촉하여 시민 공감대 형성과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선포식에 이어, 영어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과 예능을 결합한 부산영어방송(BeFM 90.5MHz)의 퇴근길 라디오 신규 영어프로그램 'AllStar English' 제작발표회도 열린다. 

한편, 박형준 시장은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소통 환경이 필요하다”라며, “부산에서 나고, 자라고, 살면 누구나 자 유롭게 영어를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을 시민,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