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TE, A 등급 획득 통해 환경 투명성 및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회사의 헌신과 리더십 보여줘

선전, 중국 2024년 2월 7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정보통신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글로벌 비영리 기후변화 대응 단체인 Carbon Disclosure Project(이하 CDP)로부터 기후 변화에 대한 기업의 투명성과 성과 면에서 보인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아 2023년 평가에서 최근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받았다. CDP가 2023년 실시한 '기후 변화 설문조사'를 통해 취합한 데이터에 따르면, ZTE는 2만 1000개 이상의 기업 중 A 등급을 획득한 346개 기업 중 한 곳이다.

 

CDP는 기업, 도시, 주 및 지역을 위한 전 세계 환경 정보 공개 시스템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다. CDP가 보유한 환경 데이터베이스와 CDP의 평가 점수는 탄소 배출이 없는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경제를 향한 투자와 조달 결정을 내리는 데 널리 활용된다. CDP로부터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받았다는 건 기업이 강력한 기후 행동 전략을 수립하고 과감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를 완화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뜻이다. 이는 또한 환경 정보 공개의 투명성 제고와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회사의 헌신과 리더십이 강력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친환경 개발 철학을 선제적으로 실천하는 ZTE는 탈탄소 경제로의 글로벌 전환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를 위해 친환경 운영, 친환경 공급망, 친환경 디지털 인프라, 친환경 역량 강화라는 네 가지 주요 차원에서 디지털 혁신을 통해 다양한 산업이 친환경 개발의 길로 빠르게 전환하도록 촉진하는 데 매진 중이다. 특히 ZTE는 2023년 5월 '과학 기반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Based Targets Initiative, SBTi)' 참여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글로벌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데 크게 기여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결정이다.

ZTE는 현재 650건이 넘는 친환경 혁신 특허를 보유 중이다. 2023년에는 22MW의 태양광 발전 용량을 추가함으로써 전년 대비 700%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다. 또 1000곳이 넘는 최고의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며 5G+ 혁신과 친환경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친환경 공급망'도 구축했다. 이런 과정에서 2023년에 150개 공급업체에 대한 탄소 감사를 마무리하고, 국가 수준의 친환경 공급망 관리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ZTE는 Sinotrans 및 Lufthansa Cargo와 손을 잡고 2023년 친환경 물류 영역에서 엔드투엔드(end-to-end) 탄소 중립화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며 국제 물류 생태 체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중국 난징의 글로벌 5G 지능형 제조 기지에서 출발해 스페인 마드리드의 창고에 도착할 때까지 완제품의 완벽한 탄소 중립화 친환경 운송을 보장함으로써 원활하고 친환경적인 프로세스를 실현한 것이다. 또한 이러한 전략은 전체 운송 여정에서 탄소 발자국을 정확하게 계산, 검증 및 인증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로 이어졌다. .

ZTE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개발 원칙을 지키기 위해 흔들림 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친환경 운영을 기업 정신의 필수적 부분으로 강조하는 ZTE는 전체 산업망에 걸쳐 환경적 책임을 통합하고, 환경 및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고품질 개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ZTE 소개:

ZTE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세계를 연결하는 일을 돕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무선, 유선, 장치, 전문 통신 서비스 등 모든 분야의 통신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및 지능형 생태계를 조성해 모든 곳에서 연결과 신뢰를 실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www.zte.com.cn/global).

다음 사이트에서 팔로우가 가능하다.

Facebook www.facebook.com/ZTECorp

Twitter www.twitter.com/ZTEPress

LinkedIn www.linkedin.com/company/zte

YouTube www.youtube.com/@ZTECorporation

미디어 문의

ZTE Corporation

Communications

Email: ZTE.press.release@zte.com.cn 

 

 

SOURCE ZTE Corporation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