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주)아사힘 남양주 본점에서 회원이 '체중감량' 강좌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주)아사힘 남양주 본점에서 회원이 '체중감량' 강좌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한국뉴스통신] 김세란 기자 = (주)아사힘(대표 허문영 / 경기도 남양주)이 2024년도 국비지원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체움직임증대 및 기능적움직임 만들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장애인 비만율은 2021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장애인 비만율은 약 34%로 보고되었다. 장애인의 움직임 제한은 일반인과 비교했을 때 더 낮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허문영 대표(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재활계열 주임교수, 신한대 일반대학원 운동재활전공 겸임교수 등)는 "장애인 움직임 감소는 신체적 건강 문제를 증가시키며, 일상적인 활동에 제한을 줄 수 있고, 고혈압, 당뇨병 등의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정서적인 스트레스와 사회적인 불평등을 초래할 수 있다"며 "장애인 기능적움직임 향상은 체지방과 체중을 감소시켜 건강한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국비지원을 받아 장애인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 특수운동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아사힘 국비지원 장애스포츠강좌이용권 서비스는 2024년 12월까지 신청가능하며 '체력증진', '운동처방', '특수운동', '부상예방', '체중감량', '면역력 증진', '웨이트 트레이닝' 등이 있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 이용 시 1인당 매월 11만원 범위 내 장애인스포츠강좌 수강료 지원을 12개월 지원받을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1:1 개인별로 적용하고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운동 가능하다. 특히, 개인의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정하여 운동효과가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신청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main.do에서 시설 및 강좌조회 → 더보기 클릭 후 '주식회사 아사힘' 조회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5세~69세(출생일 기준 1955.1.1~2019.12.31)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에 더욱 많이 참여하고 즐겁고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국비지원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서비스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070-7774-1102~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