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베스머벤처파트너스, QED인베스터스, 포인트72벤처스와 A16Z 게임스스피드런이 지원

로스앤젤레스, 2024년 2월 14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통합 커머스, 라이브옵스 자동화, 커뮤니티 관여 및 모바일 게임 결제 플랫폼 아가님(Aghanim)이 세계적인 비디오 게임 결제 회사 엑솔라의 전 CEO 겸 CTO에 의해 오늘 소프트 론칭됐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게임 스튜디오 지원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아가님은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이 웹 기반 게임 허브를 만들고 개인화된 제안을 가능케하면서도  뉴스, 리더보드, 성과, 일일 보상 등과 같은 다양한 메타게임을 통해 플레이어 커뮤니티에 관여할 수 있는 소비자 직접 상대 플랫폼을 구축했다. 퍼블리셔들은 기록적인 수준의 커머스 지원 머천트도 또한 받는데, 이는 사기, 세금, 규제 컴플라이언스, 환전 및 다국적 규모 지불 수락의 기타 다른 측면들과 관련된 백오피스 금융 업무들이 이미 그들을 위해 처리되었음을 의미한다.

아가님의 핵심 팀은 다양한 비디오 게임 회사들, 수십 년의 게임 분야 경험, 핀테크와 비디오 게임의 교차점에서 모두 합쳐 20년 이상 된 전문 지식을 통해 플랫폼 확장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 폭넓은 실적을 가지고 있다. 동사는 엑솔라의 전 CEO이자 CTO인 콘스탄틴 골루비츠키(Konstantin Golubitsky), 엑솔라랩스의 전 CEO인 콘스탄틴 앤드리(Constantin Andry), 엑솔라랩스의 전 CTO인 알버트 투구셰프(Albert Tugushev)가 설립했는데, 이들은 배포 및 수익화 전략을 재상상함으로써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에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하고, 이 새롭게 발견된 부를 더 넓은 비디오 게임 생태계 내에서 유통되도록 보장하며, 새로운 게임의 생성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궁극적으로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듦으로써  모바일 게임 환경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발견했다.

아가님은 모바일 게임의 모바일투웹 확장을 막는 장벽을 크게 낮췄고, 모든 규모의 스튜디오들이 소비자에게 직접 배포하고 결과적으로 몇 배의 순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게임 스튜디오들은 더 높은 마진을 통해 유저 확보 전략을 더 경쟁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그들 게임의 규모를 확장할 수 있다.

아가님의 핵심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게임 허브 빌더 : 게임 스튜디오들이 자신들의 모바일 게임에 매혹적인 웹 기반 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코드가 필요 없는 웹사이트 제작 툴이다. 개발자들은 몇 분 안에 자신들의 브랜드 정체성과 매끄럽게 일치하는 맞춤형 게임 허브를 만들 수 있다. 생성형 AI에 의해 구동되는 게임 허브 빌더는 허브의 초기 버전을 생성함으로써 스튜디오들이 색상, 비주얼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미세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이브옵스 빌더 : 플레이어의 관여와 재미를 유지하는 획기적인 비주얼 마케팅 자동화 툴이다. 스튜디오들은 라이브옵스 빌더를 통해 여러 채널에서 다양한 플레이어 세그먼트를 정확하게 타겟팅할 수 있다. 카트 포기, 게임 허브 방문, 레벨업과 같은 이벤트에서 촉발된 맞춤형 캠페인과 개별적인 제안은 플레이어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만들어 준다. 팝업, 인게임과 브라우저 푸시 알림, 이메일과 같은 메시징 채널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한다.

플레이어 세그먼테이션 : 행동, 선호 및 관여 패턴에 따라 플레이어들을 분류하는 정교한 시스템이다. 스튜디오들은 플레이어의 세그먼트를 이해함으로써 자신들의 전략을 조정하고 수익 창출을 최적화하며 전반적인 게임 경험을 제고할 수 있다.

SKU 관리 : 게임 스튜디오들의 재고유지유닛(SKU) 관리를 단순화하는 이 툴은 재고, 판매 및 수익 추적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해준다. 스튜디오들은 SKU 관리 툴을 이용하여 백오피스 금융 업무는 아가님에게 맡기고 탁월한 게임 제작에 집중할 수 있다.

빌링 엔진 : 유통 비용의 지속적인  최적화에 대한 집착을 통해 구축된 모바일 우선 체크아웃 경험은 신용 카드, ACH, 애플페이를 포함한 가장 가치 있는 결제 옵션을 제공한다.

아가님의 공동설립자인 콘스탄틴 앤드리는 성명서를 통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사용자 확보 환경으로 인해 순이익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규제 공간의 최근 변화와 이러한 변화에 대한 애플의 대응에 비추어 볼 때, 소비자 직접 상대 전략을 갖지 않는 것은 과거 유통 채널에 지나치게 의존해왔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실존적인 위협이 될 수 있음이 분명하다"면서 "이제 스튜디오들은 거의 결과를 제공하지 않는 웹 체크아웃이 아닌 자신들만의 독립형 게임 허브를 갖는 것을 전략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가님의 공동설립자 알버트 투구셰프는 "플레이어 세그먼테이션과 라이브옵스는 플레이어 프로필의 엄청난 다양성과 유통 채널의 세부 내용으로 인해 이 공간에서 경쟁력을 갖고 싶어하는 모든 게임 스튜디오의 필수 기능이 되었다"면서 "그러나 그것들은 스프레드시트에서 어느 정도 수동으로 관리되는 경우가 많다. 아가님은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크게 집중하기 때문에 세그먼테이션과 라이브옵스는 이 플랫폼의 바로 기초에 내장되어 있다"고 말한다.

아가님의 대화형 분석은 동사의 생성형 AI 코파일럿인 뉴턴이 수행하는데, 뉴턴은 이상 징후, 트렌드 및 그로스 해킹을 사전에 찾아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점들을 제시한다. 아가님의 또 다른 공동설립자인 콘스탄틴 골루비츠키는 "머지 않아 우리는 뉴턴에게 LTV를 늘리고 배포 비용을 절감하라는 임무를 부여할 수 있는데 뉴턴은 A/B 테스트 이메일 메시지, 수익화 제안 실험  작업을 연중무휴 24시간 수행하고 사용 가능한 툴세트 내의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이 모두를  실행함으로써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아가님은 게임 전문가, 마케팅 에이전시와 게임 툴 제공업체가 커넥터스 마켓플레이스엑스퍼트 디렉토리를 통해 아가님의 파트너들을 쉽게 접촉할 수 있도록 사전 통합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완료하는 것을 환영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설계되었다.

동사는 핵심 파트너들로 구성된 자문 기구를 발족하여 동 플랫폼을 개선하고 우선순위를 일치시킬 예정이다.

아가님은 쇼피파이 초기 투자자 베스머벤처파트너스, 뉴욕에 본사를 둔 포인트72벤처스, 선도적인 핀테크 VC 회사 QED인베스터스, 그리고 테크 x 게임 투자의 선두주자로 잘 알려진 A16Z게임스스피드런  등 4개의 미국 소재 VC 회사로 구성된 신디케이트에서 전략적인 자금 조성을 진행했다. 

아가님 2023년에 설립된 아가님은 모바일 게임의 수익화 및 배포 방식을 바꾸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아가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바란다.

연론사 연락처: press@aghanim.com

최신 소식을 알려면 링크트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아가님을 팔로우하기 바란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340194/Aghanim_1.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2340195/Aghanim_2.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2340196/Logo_Logo.jpg

SOURCE Aghanim Inc.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