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주)아사힘 남양주 본점에서 회원의 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사진 : (주)아사힘 남양주 본점에서 회원의 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사회=한국뉴스통신] 김세란 기자 = (주)아사힘(대표 허문영 / 경기도 남양주)이 2024년도 국비지원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회원모집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국비지원을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아사힘 국비지원 장애스포츠강좌이용권 서비스는 2024년 12월까지 신청가능하며 '체력증진', '운동처방', '특수운동', '부상예방', '체중감량', '면역력 증진', '웨이트 트레이닝' 등이 있다.

각 프로그램은 1:1 개인별로 적용하고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운동 가능하다. 특히, 개인의 특성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정하여 운동효과가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한편, 허문영 대표(KBS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재활계열 주임교수, 신한대 일반대학원 운동재활전공 겸임교수 등)는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여 일상생활에서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기능을 향상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운동은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주며, 이는 다양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청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main.do)에서 시설 및 강좌조회 → 더보기 클릭 후 '주식회사 아사힘' 조회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5세~69세(출생일 기준 1955.1.1~2019.12.31)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에 더욱 많이 참여하고 즐겁고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국비지원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서비스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070-7774-1102~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