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올해 1학기에 농어촌유학에 참여하는 학생이 140명으로 지난해(33명)보다 4.2배 늘었다고 4일(월) 밝혔다.
사진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올해 1학기에 농어촌유학에 참여하는 학생이 140명으로 지난해(33명)보다 4.2배 늘었다고 4일(월) 밝혔다.

[교육=한국뉴스통신] 강희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올해 1학기에 농어촌유학에 참여하는 학생이 140명으로 지난해(33명)보다 4.2배 늘었다고 4일(월) 밝혔다.

 

농어촌유학생 140명 가운데 올해 처음 참여하는 신규 학생은 113명이고, 나머지 27명은 연장신청을 한 학생이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 87명, 경기 36명, 인천 14명 등 수도권 학생이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부산 2명, 충남 아산 1명 등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도 참여하였다.

유형별로는 가족체류형 122명, 유학센터형(농가홈스테이형 포함)이 18명이다.

농어촌유학 운영학교 역시 지난해 4개 시․군 6개 학교에서 올해 8개 시․군 15개 학교로 늘어났다.

운영 시․군 및 학교는 △춘천(송화초) △원주(귀래중) △삼척(오저초) △홍천(삼생초, 원당초, 모곡초) △양양(한남초) △영월(녹전초, 옥동초, 마차초, 무릉초, 녹전중) △정선(화동초) △인제(용대초, 귀둔초)로 초등학교 13교, 중학교 2교이다.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농어촌유학 운영학교에 학교별 특색프로그램 운영비를 학교당 2,000만 원 지원하고, 연구학교를 운영하는 등 농어촌유학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신경호 교육감은 3월 3일(일) 오후 2시 ‘춘천별빛농촌유학센터 입소식’에 참석하여 송화초등학교로 유학 오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직접 맞이하고 “농어촌유학을 통해 유학생들은 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교육적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누릴 것이며, 재학생들도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역량이 향상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지자체와 협력해 거주시설을 개선하고, 학교별 특색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보다 좋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누구나 오고 싶은 내실 있는 강원 농어촌유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