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부산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 : 부산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모집 홍보 포스터

[부산=한국뉴스통신] 김동현 기자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2024년도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의 신입생을 모집한 다고 밝혔다.

'부산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날로 중요도가 높아지는 정보보안 분야의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시가 2022년에 부경대학교를 운영기관으로 선정 하여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영재교육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연간 영재교육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 기관에서 주최하는 정보보 호경진대회 참가 및 연구 성과 발표,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보호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격주 토요일에 부경대학교에서 진행하며, 여 름방학 중에는 1주일간 집중교육이 있다. 수업료는 전액 무료로, 우수 학생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진다. 

김봉철 시 행정자치국장은 “우리시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 해 지역 청소년들이 정보보호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 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모집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의 많 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