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국 2024년 3월 18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오픈소스 비즈니스 관리 소프트웨어의 선두 주자인 Odoo[https://www.odoo.com/ko_KR ]는 지난주 한국을 찾아 Odoo 17 로드쇼 행사를 콘래드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로드쇼를 통해 최신 버전인 Odoo 17에서 판매 및 재고 관리 자동화, 데이터 중앙화 및 ChatGPT 연동과 같은 추가 기능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특별한 자리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관련 업계의 리더와 IT 전문가들은 Odoo가 다양한 규모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시키는 최적의 솔루션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소프트웨어 쇼케이스 외에도, 국민대 이석주 겸임교수를 초청하여 '왜 Odoo가 적합한 비즈니스 솔루션인가'를 주제로 Odoo 17 도입 이점을 집중 설명했다. Odoo 17의 특징은 편리성이 강해진 UI 디자인, 다양한 앱들을 연동할 수 있는 확장성, 그리고 오픈소스의 유연성을 내세웠다.

Odoo는 기업체에 집중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비즈니스 IT 대학원과 Odoo 오픈소스 ERP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여 교육 과정을 지원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해당 대학원에서는 작년에 이어 Odoo 교육 워크숍을 올해 4월에 진행할 예정이며,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Odoo의 재고 및 프로젝트 관리, 재무 보고서 작성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단 테크놀로지의 리더이자 오픈 소스 솔루션의 선도 기업으로서, Odoo는 협업의 힘을 중요하게 여기며 커뮤니티 버전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디지털 전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통해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철학으로 Odoo는 한국의 기업의 혁신을 돕고 운영 절차를 개선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Odoo 소개

Odoo는 비즈니스 모듈 제품군이 완비되어 있는 벨기에에서 온 올-인원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이다. 오픈소스 ERP로서 미국, 홍콩, 두바이 등 19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Odoo의 70개 이상의 공식 앱과 39,000개 이상의 파생된 서드파티 앱을 통해 기업의 CRM, 영업, 회계, 재고/제조 관리, 인사, 마케팅, 프로젝트 등을 운영할 수 있다.

 

SOURCE Odoo HK Limited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