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통신=스포츠화제] 허문영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는 오는 7.19(토)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까지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및 공원일원에서 2014 올림픽의날 달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근대올림픽의 탄생을 기념하고 올림픽정신의 세계적 확산과 보급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이번 2014 올림픽의날 달리기대회는 올림픽공원 및 외곽도로 10Km와 5Km 코스에서 개최되며 1,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2013년도(작년) 올림픽의 날 달리기대회 모습
<사진설명> 2013년도(작년) 올림픽의 날 달리기대회 모습

대한체육회는 이날 달리기대회 참가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경품 추첨행사인 Lucky Draw, 올림픽메달리스트인 왕기춘, 김재범 선수(이상 유도), 진선유, 조해리, 김아랑 선수(이상 쇼트트랙)가 참여하는 Team Korea 선수단의 팬사인회, 오륜기 의미 확인의 체험프로그램 운영, 우리나라 올림픽 역사사진 전시 등 풍성한 부대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체육회는 이날 달리기대회가 세월호 침몰사고 등 사회적 추모분위기를 반영하여 1달여 정도 늦게 개최되는 관계로 더운날씨에 장시간의 햇빛노출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구급차, 구급요원, 의사 및 간호사의 현장 대기 등 안전한 대회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전세계 204개 IOC회원국은 올림픽의날(6.23일) 앞뒤로 자국에서 일제히 기념 행사를 개최하여 올림픽가치를 고취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