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걷기운동 시작 전 대상자의 몸 상태가 걷기위한 근력과 체력이 가능한 지 살펴보아야 한다.
<사진설명> 걷기운동 시작 전 대상자의 몸 상태가 걷기위한 근력과 체력이 가능한 지 살펴보아야 한다.
[한국뉴스통신=바디라인] 허문영 기자 =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 무조건 걷는 것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효율적인 것이 걷기라는 정보로 인해 누구나 걷기를 선호한다. 그러나 잘못된 시간, 방법, 요령 등으로 효과가 지속적이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가온누리운동재활센터 김성호 운동트레이너는 "많은 사람들이 걷는 것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한 지식과 정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 같다" 며 "걷기는 자세 및 속도, 지속시간 등에 따라서 지방분해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고 했다.

김트레이너는 "걷기운동에서 주위해야 할 사항들로 속도는 빠르게, 운동지속 시간은 40분 미만으로, 자세는 허리를 곧게 펴고 다리를 넓게 벌려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했다.

한편, 걷기운동 지속지간이 40분이상 진행 될 경우,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분해되어 시간과 속도를 철저히 지키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이라고 했다.

김트레이너는 마지막으로 걷기운동을 하기 전, 근력과 체력이 가능한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